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?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bject-Oriented Programming,OOP)은 프로그래밍의 설계방법론 중 하나로, 프로그램을 일련의 독립된 객체들로 바라보는 관점.
즉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정의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bject-Oriented Programming,OOP)
- 프로그래밍의 설계방법론 중 하나
- 프로그램을 일련의 독립된 객체들로 바라보며 객체들 간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
그렇다면 여기서, 도대체 객체가 뭔데 .. !!
객체(Object)란 ?
- 넓은 의미로 객체는 실세계에 존재하거나 생각할 수 있는 것.
- 객체 = 속성(state-> Field) + 동작(Behavior -> Method)
- 자동차(클래스) = 모델, 색상, 브랜드 (속성) + 시동 걸기, 멈추기, 후진 (동작)
- 추가적으로 이렇게 고유한 특성과 공통적이고 핵심적인 특성을 뽑는 과정이 추상화입니다.
- 자동차(객체, 인스턴스) = 모닝 , 흰색, 기아 (속성) + 시동 걸기, 멈추기, 후진 (동작)
-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, 이러한 클래스를 통해 생성된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도 불림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Java, C++, C#, Python, PHP, Ruby, Object - C
'📚CS(Computer Science) > 개발상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개발상식] 인증과 인가 (0) | 2024.06.12 |
---|---|
[HTTP] HTTP Method (0) | 2024.04.05 |
[개발상식] 프레임워크(Framework)와 라이브러리(Library)의 차이 (0) | 2024.02.08 |
[개발상식] SPA,MPA 개념과 장단점 (0) | 2024.01.23 |
[개발상식] MVC 패턴 (0) | 2024.01.21 |